이디야커피 ‘콜드브루’ 불티 연간 판매량 800만 잔 돌파

[김대한 기자] 포근한 봄바람에 시원한 콜드브루(사진)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음료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1년 이디야커피의 콜드브루 음료 판매량이 800만 잔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콜드브루 커피는 뜨거운 물과 높은 압력으로 빠르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와 달리 원두를 분쇄한 후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는 방식으로 만든다. 에스프레소 대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신맛과 쓴맛이 덜하고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의 콜드브루 선호도가 높은 만큼 매년 다양한 종류의 콜드브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만의 질소 투입 방식을 통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목 넘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니트로’를 비롯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라떼’부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흑당 콜드브루’와 ‘연유 콜드브루’ 등 현재 총 10종의 콜드브루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지속되는 콜드브루의 인기에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3월 카페인 부담을 줄여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카페인은 기존 콜드브루 원액의 약 5% 수준이나 기존 콜드브루의 진한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부담 없는 카페인에 이디야커피의 지난 1년간 데이터 분석 결과 콜드브루 음료 구매 고객 5명 중 1명은 디카페인 음료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2억 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1대씩 총 3대와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원권 등 총 552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