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이선균, 할리우드 진출…‘크로스’서 샘 워싱턴과 호흡

배우 이선균이 9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더 런던 웨스트 할리우드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 기자회견에 참석해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이날 ‘기생충’은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국제극영화상(구 외국어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하며 65년 만에 칸·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1929년부터 시작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일명 '오스카'로도 불리는 미국 최대의 영화 시상식이다.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상을 수여한다. 2020.2.10/뉴스1

[스포츠월드=정은희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손예진과 이선균이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오늘(6일) 한 매체에 따르면 손예진과 이선균이 가상의 다인종 미래 분단국가를 배경으로 한 영화 ‘크로스’ 출연을 결정하고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다.

 

‘크로스’는 영화 ‘호스트’, ‘드론전쟁’ 등을 연출한 앤드류 니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지난해 분단국가인 한국을 직접 찾아 ‘크로스’에 대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류 니콜 감독은 한국에서 세트를 제작해 영화를 촬영하고 한국 배우와 작업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손예진은 ‘크로스’에서 국경 근처에 사는 가난한 나라의 국민 ‘베라’ 역을 맡게 될 것으로 전해졌다. 손예진의 상대역은 배우 샘 워싱턴이 연기하며 이선균은 카리스마 넘치는 국경수비대 ‘장 기드온’ 역을 제안받았다.

 

한편 ‘크로스’는 내년 3월 한국에서 촬영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