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바이,마마’ 이규형 “김태희와 첫 만남? 솔직히 불편했다” [제작발표회]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배우 이규형이 상대역 김태희를 처음 보고 부담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18일 오후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유제원 감독과 주연배우 김태희, 이규형, 고보결이 참석했다. CJENM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날 제작발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우려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오는 22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는 고스트 엄마 차유리(김태희)가 생전 모습 그대로 이승으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모녀 이야기를 주축으로 한다.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그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이규형)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49일 리얼 환생 스토리’를 펼쳐간다. 발칙한 상상력 위에 녹여진 현실 공감 스토리로 유쾌한 웃음과 진함 공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규형은 5년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김태희의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춘다. 이규형이 연기하는 흉부외과 의사 조강화는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가슴 깊이 묻고 사는 인물이다. 다정하고 사람 좋아 보이지만, 첫사랑이자 아내였던 차유리와 사별 후 성격마저 변하고 만다. 모든 것이 달라져 버린 조강화 앞에 생전의 모습 그대로 차유리가 나타나며 그의 인생이 다시 흔들리기 시작한다.

이규형은 조강화에 대해 “두 아내 사이에서 오도가도 못하고 갈팡질팡 방황하는 남자”라고 소개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도  ‘하이바이, 마마’가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예고했다. 재밌게 감상하다가도 나의 가족이 생각나고, 그들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자신했다. 

 

김태희와 첫 만남에 대한 언급도 눈길을 끌었다. 이규형은 “솔직하게 말해 처음엔 불편했다”고 첫 만남을 떠올렸다. “처음 누나(김태희)를 만났는데, 사람인지 여신인지 못 쳐다보겠더라. (김태희의) 5년 만의 복귀작이라 사실 부담이 됐다”고 털어놓은 그는 “그런데 먼저 친근하게 다가와 주시고, 한결 편하게 연기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셨다. 현장에서 신을 맞춰보니 굉장히 열려있고, 포용력 있는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걸 다 받아주셔서 편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진짜 잘 해야 겠다”는 생각이 앞섰다고. “사실 감독, 작가님 이름만 듣고도 놀라웠다. 거기에 ‘김태희’ 이름을 듣고 무조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규형은 “극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의 개성이 강하다. 강한 개성 속에 각각의 이야기도 있다. 저 인물의 개성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스토리는 어떻게 풀릴지 관심있게 봐주신다면 하나하나 풀어가는 재미가 있을 거다”라고 관전포인트를 짚었다. 

 

한편, ‘하이바이, 마마’는 ‘오 나의 귀신님’, ‘내일 그대와’ 등을 통해 폭넓은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큰 사랑을 받은 유제원 감독과 ‘고백부부’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짚어낸 권혜주 작가의 만남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더 강력해진 공감 에피소드로 중무장하고 돌아온 감독, 작가, 배우 조합에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오는 22일 밤 9시 첫 방송.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CJENM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