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가 찾은 산업관광지는?

농협 안성팜랜드 방문… 물범과 직업 체험
펭수(맨 오른쪽)와 물범이 농협 안성팜랜드를 찾아 산업관광을 즐기고 있다.

[정희원 기자] EBS 교육방송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친구 ‘물범’과 특별한 산업관광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산업관광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에 이르기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체험하는 것을 통칭한다.

펭수가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 ‘농협 안성팜랜드’를 여행했다. 이곳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이다.

 

양몰이 체험 중인 펭수

안성팜랜드에서는 가축에게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펭수와 물범도 일일 직업체험을 하며 양·소 등 동물 친구들과 어울리며 산업관광을 체험했다.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는 20일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을 선정, 홍보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 보다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